37회 지용제는 해마다 5월이면 정지용 시인의 고향 옥천에서 문학축제가 열리는데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 「시민(詩民)나라」입니다.
행사기간 : 2024.05.17 ~ 2024.05.19
행사장소 : 충청북도 옥천군 향수길 56
이용요금 : 무료
정지용 시인의 고향, 어린시절 아스라한 추억과 꿈이 살아숨쉬는 실개천이 흐르고 있는 옥천. 정지용의 문학 정신을 기리며 한국 현대문학의 발전과 고유한 시어의 정체성 확립을 위하여 다양하고 다채로운 문학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지용제는 한국 현대시의 선구자이며 우리의 언어를 시적 형상화한 시인이자 우리민족의 정서를가장 잘 표현한 시인 정지용을 추모하고, 그의 시문학 정신을 이어가며 더욱 발전시키자는 뜻으로 5월에 여는‘시인 정지용의 고향 옥천의 문학축제’ 입니다.
어머님 품속처럼 따스한 우리의 고향, 대한민국의 영원한 고향인 옥천 지용제에 함께하시어 잃어버린 고향의 향수를 만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gy-festival.okcc.or.kr/>보도기사 자료출처 및 링크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www.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4년 5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유튜브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