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진주 크리스마스 트리 참빛문화축제(2023.12.3~31)

참빛문화축제철도문화공원

진주크리스마스트리-참빛문화축제-12월-3일-점등-4-1

진주 크리스마스 트리 참빛문화축제(2023.12.3~31)

시작일

2023-12-03

종료일

2023-12-31

이용요금

무료

행사지역

부산 및 영남권

행사장소

진주시 철도문화공원 일원

진주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 12월 3일 점등-

31일까지 철도문화공원 일원을 화려하게 밝혀 –

진주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위원회는 지난 3일 철도문화공원 일원에서 ‘제8회 진주 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 점등식을 가졌다.

이날 철도문화공원 백년마당에서는 공군교육사령부 군악대와 의장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우슈 어린이 검무단 등 멋진 공연이 이어졌으며 크리스마스트리의 불을 밝히며 화려한 막을 올렸다.

진주시가 후원하는 진주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는 ‘희망 진주! 생명의 빛 예수!’라는 슬로건으로 3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축제기간 중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각종 공연과 함께 솜사탕, 붕어빵 무료나눔 이벤트가 진행되며 매주 금요일은 제1회 CCM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와 함께하는 참빛축제는 3일, 22일, 23일, 24일, 25일 총 5차례 펼쳐지며 ‘소망카드달기’는 매일 저녁 진행된다.

25일 성탄절에는 구자억 목사가 크리스마스 성탄연합예배 및 축하공연에서 트로트 공연을 할 예정이다.

이상의 참빛문화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올해 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는 새로운 진주의 희망을 상징하는 뜻깊은 장소인 철도문화공원에서 개최되어 겨울축제 진주브랜드 가치를 고양하는 동시에 진주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축제는 100년 역사의 근대문화유산인 차량정비고가 있는 철도문화공원에서 축제가 열려 더욱 특별하다”며 “한 달간 열리는 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와 함께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며 힘찬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고조시켜 줄 이번 축제는 화려한 불빛과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민들의 발길을 이끌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기사 및 사진 자료 제공 : 진주시청 홈페이지 https://www.jinju.go.kr/

축제 홍보 문의하기

고객 맞춤 축제 정보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