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28일 3일간, ‘와룡, 우주로 날아오르다’주제로 열려
사천시가 주최하고 사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사천와룡문화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천시청 일원에서 ‘와룡, 우주로 날아오르다’ 주제로 열린다. 올해 사천와룡문화제는 사천 우주항공청 개청(5월 27일)을 앞두고 개최되는 만큼, 사천의 미래산업인 우주항공을 축제에 녹여내고자 했다.
이번 축제는 사천시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하기 위해 ‘와룡! 우주로 날아오르다’라는 주제로 용, 고려현종, 우주항공 관련 프로그램을 주요 내용으로 열린다.
축제의 첫날은 미스터트롯 출신의 인기 가수 박군·나태주가 진행하는 ‘태군노래자랑’을 시작으로 전국 최상급의 퍼포먼스 실력을 가진 퍼레이드 팀들이 다양한 주제로 ‘거리퍼레이드’를 진행하고 개막식에서는 인기 가수 장윤정을 비롯해 정미애, 노지훈씨 등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며 1,000대의 드론이 펼치는 화려한 ‘드론라이트 쇼’가 사천의 밤을 환하게 밝힌다.
둘째 날에는 시민 화합과 와룡의 의미를 되새기는 ‘용놀이’와 함께 ‘고려현종 역사 마당극’ 등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인기가수 ‘마야’, ‘하모나이즈’ 등이 폐막식을 장식하고 ‘사천마도갈방아소리’와 ‘와룡마술쇼’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와룡콘서트’, ‘와룡 슈퍼스타 경연대회’ 등 풍성한 볼거리가 예정되어 있다.
사천문화재단은 “그동안 와룡문화제는 사천의 과거와 현재를 잇는 용과 왕의 의미에 주목했다면, 올해 축제는 사천의 미래라 할 수 있는 우주항공을 담아내어 사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융합한 축제로 준비했다. 많은 분이 축제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ccf.or.kr/>보도기사 자료출처 및 링크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www.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4년 4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유튜브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