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안재로 음식문화거리 상인회가 직접 기획해 운영하는 축제입니다.
행사기간 : 2023. 11. 1(수) ~ 11. 19(일) / 19일간
행사장소 : 광명시 하안동 단독필지 주변(안재로 1번안길부터 안재로 2번안길 거리)
이용요금 : 무료
–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안재로 음식문화거리 축제 열어
– 11월 1일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 기념 영화 상영
– 축제 기간 음식점 이용 고객 대상 추첨 통해 식당 사용권 등 증정
음식점을 이용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식사권도 제공하고 11월 1일에는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겨울왕국2를 상영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1월 1일부터 ‘2023년 안재로 음식문화거리 축제’를 개최한다.
안재로 음식문화거리는 지난 2022년 지정된 광명시 제2호 음식문화거리로 안재로1번안길부터 안재로2번길에 걸친 6개 거리에 47개 음식점이 밀집한 곳이다. 지난해 음식문화거리 지정을 기념해 첫 번째 축제가 열렸으며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축제는 11월 19일까지 19일 동안 진행되며, 축제 기간 내 음식점을 이용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안재로 음식문화거리 식사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1일 오후 4시부터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는 축제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축제를 찾는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광명한 피크닉 영화제’를 열고 영화 ‘겨울왕국2’를 상영한다.
이번 축제는 상인 주도의 골목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안재로 음식문화거리 상인회가 직접 기획,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태일 상인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숨겨진 맛집이 많은 안재로 음식문화거리가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올해 축제는 단순한 상가 홍보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과 호흡하고 즐기는 시민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출처 : 광명시청 홈페이지 광명시, 2023년 안재로 음식문화거리 축제 개최 < 보도자료 < 게시판 – 광명시 뉴스포털 (gm.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