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제1회 보배섬 유채꽃 마을축제(2024.4.12~14)

관매도보배섬유채꽃

1.진도군제1회보배섬유채꽃마을축제개최-1

제1회 보배섬 유채꽃 마을축제(2024.4.12~14)

시작일

2024-04-12

종료일

2024-04-14

이용요금

무료

행사지역

광주 및 전라권

행사장소

조도면 관매도 일원

진도군, 제1회 보배섬 유채꽃 마을축제 개최

관매도, 군내농공단지, 귀성마을, 남도진성 등 10개소

진도군이 오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3일간, ‘제1회 보배섬 유채꽃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군은 조도면 관매도에 7만 5,000여평 대단지의 유채꽃밭을 포함해 군내농공단지, 송군삼거리, 귀성마을, 남도진성 등 마을 10개소에 만개한 유채단지를 조성했다.
 
긴 겨울과 유난히 잦았던 봄 장마를 이겨내고 활짝 핀 유채꽃으로 조도 관매도를 포함한 마을 곳곳이 노란물결로 일렁이고 있다.
 
축제장 곳곳을 찾을 군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4곳 이상 방문하고 도장을 받으면 진도 특산물을 지급하는 도장이어찍기, 말타기체험, 얼굴에 그림그리기, 보물찾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체험거리를 준비했다.
 
행사 첫날인 12일(금)은 유채와 진도를 주제로 그림과 글짓기 대회인 초등학생 사생대회를 현장에서 진행하고 둘째날인 13일은 코스별 자전거 대회와 유채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가족건강 걷기축제를 실시한다.
 
또한 군내농공단지, 송군삼거리, 연주마을 귀성마을, 관매도 등의 행사장은 해당 부녀회가 주막을 운영해 유채꽃 튀김, 파전, 막걸리 등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관매도를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13일과 14일 양일간은 관매도에서 출발하는 마지막 여객선을 오후 5시로 증편 운항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예쁜 유채꽃과 함께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봄의 정취 만끽하며 진도에서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jindo.go.kr/>보도기사 자료출처 및 링크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www.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4년 4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유튜브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축제 홍보 문의하기

고객 맞춤 축제 정보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