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전라남도 목재누리 페스티벌(2024.11.9~10)

영암목재문화체험장전라남도목재누리페스티벌

wqfrwqrfwqerftwqewewet

전라남도 목재누리 페스티벌(2024.11.9~10)

시작일

2024-11-09

종료일

2024-11-10

이용요금

무료

행사지역

광주 및 전라권

행사장소

영암목재문화체험장

-‘제1회 전라남도 목재누리 페스티벌’ 개최-

-국산 목재를 활용한 실생활 목공예 디자인 공모전 작품 전시-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9~10일 영암목재문화체험장에서 ‘제1회 전라남도 목재누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목재 이용=탄소중립’을 구호로 생활 속 목재 이용을 확산하는 등 목재 문화 인식 제고를 위한 이번 행사는, 영암군의 대한민국 한옥문화비엔날레와 함께 열려 그 의의를 더할 전망이다.

페스티벌 첫날인 9일 퓨전국악밴드의 ‘木 케스트라 연주’를 시작으로, 강석구 충남대 교수의 목재문화심포지엄 ‘전남형 목재친화도시 육성방안’이 열린다.

사전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우드 그랑프리’ ‘우드 버닝 가족사진 만들기’ ‘우드 캠핑’ 등도 예정돼 있다.

국산 목재를 활용한 실생활 목공예 디자인 공모전 작품 전시도 열리고, 전남 8개 지자체의 목재문화체험장 대표 체험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을 맞는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서는 ‘목재놀이터’와 ‘힐링 쉼터’가 운영되고, 다양한 목재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페스티벌 부스 5개 이상에서 체험활동을 한 이들에게는 선착순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목재 누리 스탬프투어’, 영암군 목공예 동호회원들이 참여하는 전시도 볼 수 있다.

최진석 영암군 산림휴양과장은 “목재를 생활 속 가까이 들이는 체험의 장에서 전통한옥의 문화를 즐기는 비엔날레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암군은 페스티벌과 같은 장소에서 8~10일 ‘건축에서 문화로(Build Up Culture)’를 주제로 전통문화유산인 한옥의 현대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도시브랜드로 확장하는 대한민국 한옥문화 비엔날레를 개최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eongam.go.kr/ 보도기사 자료출처 및 링크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www.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4년 11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유튜브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축제 광고 의뢰하기

고객 맞춤 축제 정보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