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인천 동구 배다리축제(2023.11.4~12)

배다리축제인천 동구 배다리

1인천_동구__2023_배다리축제개최1

인천 동구 배다리축제(2023.11.4~12)

시작일

2023-11-04

종료일

2023-11-12

이용요금

무료

행사지역

서울 및 경기권

행사장소

인천 동구 배다리 일대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배다리 일대에서 ‘2023 배다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축제는 오는 4~5일, 10~12일 주말에 열린다.

창영 어린이공원 일대에서는 4일(오후 1시~8시)과 5일(오전 11시~오후6시) ‘배다리꿈드림’ 축제가 열린다. 문화공연과 복고풍의 전동차 퍼레이드, 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배다리 헌책방 거리 입구에서는 같은날·시간 ‘배다리 예술정거장’ 행사도 열린다. 옛 향수를 자극하는 배다리 사진전과 추억의 만화도서관에서 만화 등을 즐길 수 있다.

배다리 일대에서는 10~12일 ‘이상하고 엉뚱한 책의 경험’을 표방하는 독특한 축제인 ‘언노운 북 페스티벌(Unkown Book Festival)’이 개최된다. 축제 참가자들은 ▲작가와 함께하는 배다리 마을 투어 ▲배다리 책방 문화 탐구회 ▲그림책으로 감정 읽기 ▲독립출판물 진(zine)을 만나는 ‘진 매이커스 마켓’ ▲‘우리 가족 그림책 낭독회’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배다리 일대에서는 4~18일까지 책을 주제로한 전시들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작가가 배다리 지역에 머물며 느낀 점을 풀어낸 ‘스토리 전시’, 헌책과 문구 등 지역에서 발견한 재료로 새롭게 만들어낸 ‘아크워크 전시’와, 10명의 크리에이터가 선택한 책방별 헌책과 이야기를 전시하는 ‘헌책 큐레이션展’이 개최된다.

행사는 동구청 등이 후원하고 꿈드림 자동차투어, 배다리공예상가, 동양가배관 3개 단체가 주최·주관했다.

동양가배관 대표는 “배다리 마을은 오랜 시간 책방 문화를 만들어 온 매력적인 동네다”며 “제1회 언노운 북 페스티벌을 통해 고유한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상과 실험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인천 근대 역사의 주요 무대였던 배다리 지역이 인구의 지속적인 유출로 구도심이 됐다”며 “배다리 축제 개최를 통해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며 주민이 화합하는 모범적인 지역으로 변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인천 동구 홈페이지 보도자료-인천 동구, ‘2023 배다리축제’개최 내용 | 인천동구청>정보공개>소식/알림 (icdonggu.go.kr)

축제 홍보 문의하기

고객 맞춤 축제 정보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