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봄꽃하영이서 2024 서귀포봄맞이축제(2024.3.15~17)

서귀포봄맞이축제이중섭공원

캡처wertfwertfweqwrwerwewer

봄꽃하영이서 2024 서귀포봄맞이축제(2024.3.15~17)

시작일

2024-03-15

종료일

2024-03-17

이용요금

무료

행사지역

제주권

행사장소

이중섭 공원 일원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의 문화도시, 서귀포에서는 오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이중섭공원 일원과 표선면 가시리에서 `복사꽃이 돗국물에 빠진 날’이란 부제로 `봄꽃하영이서 2024 서귀포봄맞이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와 서귀포봄맞이축제조직위원회(서귀포문화사업회장 이석창)가 공동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올레, 왈종미술관, 제주생명자원영농조합법인에서 후원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이 축제는 서귀포의 아름다운 봄꽃과 마을을 연결하고, 시민들의 참여로 지역을 아우르는 노지문화축제로써 제주의 전통문화와 미래의 생태환경을 함께 고민하는 시민 주도의 행사이다.

축제 기간에는 제주오름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한 시민포럼과 제주 전통음식 체험(몰망국과 돗궤기반), 서귀포봄맞이걸궁, 진달래꽃 화전놀이 재현, 서귀포 옛 물길 산책, 꽃나무 나눔행사, 열대·아열대·난대 식물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축제 내 프로그램으로 10회째를 맞는 시민포럼은 제주오름의 현주소 진단을 통해 제주의 지질·경관자원의 가치를 어떻게 되살릴 것인가를 모색하는 담론의 장으로 15일(금) 오후 3시 정방동주민센터에서 열리며, 서재철 전 제주도박물관협의회장, 허남춘 제주대 명예교수, 강만익 제주대 탐라문화연구원 박사가 주제 발표를 맡는다.

당일 오후 6시 서귀진성터에서는 한반도에서 노인성을 유일하게 관측할 수 있는 곳이 서귀포라는 점을 감안, 나라의 평안과 백성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고려와 조선시대에 국가제사로 행해졌던 남극노인성제를 재현·봉행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seogwipo.go.kr/ >기사 자료출처 및 링크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www.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4년 3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유튜브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축제 홍보 문의하기

고객 맞춤 축제 정보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