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성호박물관–
–4월 청명 맞이 행사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 성호박물관은 다음 달 5일부터 24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인 청명(淸明) 맞이 행사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청명이란 만물이 소생하며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성호박물관에서는 실학자 성호 이익의 생명 철학과 애민사상을 이어받아 다양한 계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명 맞이 행사는 다음 달 5일부터 13일까지 열린다. 우선 4월 5일 식목일오후 2시에는 ‘생명의 벗, 약초’의 저자 손채수(초암교육예술연구소)·장영덕(한의사) 씨가 강사로 나서 우리 곁에서 사라져가는 약초들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한다.
4월 12일 오후에는 성호박물관과 성호공원에서 가족대상 박물관 교육 ‘초목을 담다, 마음을 심다’가 진행된다. 프로그램에서는 생명을 평등하게 바라보던 성호 이익의 사상·청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씨앗 심기 행사가 열린다.
한편, 행사 기간인 다음 달 5일부터 13일까지 성호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는 상설전시실에서 청명과 관련한 특별해설을 들을 기회가 제공된다. 주말에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청명 씨앗 나눔 이벤트’도 진행된다. 성호박물관과 성호공원(안산식물원)을 이어서 방문하고 인증이 완료되면 작물 등의 씨앗과 박물관 굿즈를 받을 수 있다.
특별강연 및 교육을 듣고자 하는 시민들은 17일부터 안산시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nsan.go.kr/ 보도기사 자료출처 및 링크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3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다음, 유튜브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