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경주 도자기 축제(2024.4.19~28)

경주도자기축제황성공원

캡처ertgertwetrwetwertwetfwetwe-1

경주 도자기 축제(2024.4.19~28)

시작일

2024-04-19

종료일

2024-04-28

이용요금

무료

행사지역

부산 및 영남권

행사장소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광장

4.19.~4.28.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펼쳐져

청룡의 해 맞아 ‘청화백자 특별전’ 준비, 색다른 볼거리 제공

경주지역 도자기와 생활 공예품들을 한 자리에서 감상‧소장할 수 있는 ‘제22회 경주 도자기 축제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펼쳐진다.

경주도예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바램’ 이라는 주제로 예년보다 더욱 풍성해진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제공한다.

축제는 △전시‧판매 △만들기 대회 △체험행사 △문화공연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경주도예가협회 36곳 업체는 도자기 1500여점, 목공예품 등 기타공예 200여점을 전시해 전시‧판매를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청룡의 해를 맞아 ‘청화백자 특별전’을 준비,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하얀색의 도자기에 푸른 색채로 가득 채운 화려한 매력의 청화백자는 장인의 정교한 기술과 다채로움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중앙부스에서는 가족 도자기 만들기 대회를 21일 오후 2시부터, 어린이 도자기 만들기 대회를 27일 오후 2시부터 각각 개최해 가족단위의 방문객을 유도한다.

또 흙 밟기 체험, 유명작가 발물레 시연, 토우 만들기를 비롯해 고유 찻잔을 이용한 다도시연 및 시음 등으로 이색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토‧일요일에는 무대공연과 버스킹 공연으로 행사장 흥을 돋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전통을 보존하면서 현대적 재해석을 더해 경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보다 발전적으로 승화시키고자 부단한 노력을 이어가는 지역 도예가 협회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를 드린다”며 “축제기간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지역 도자기와 예술가들의 멋과 혼을 느껴보는 좋은 시간을 가져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gyeongju.go.kr/>보도기사 자료출처 및 링크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www.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4년 4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유튜브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축제 홍보 문의하기

고객 맞춤 축제 정보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