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2024년 아차산 해맞이 축제(2024. 1. 1)

festivalgogo festivalgogo
작성일 2023-12-28 00:40
조회 128
아차산에서 푸른 용의 기운을 가져가세요

광진구, 2024년 아차산 해맞이 축제 개최


– 1일 7시에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갑진년 새해 희망 나눌 계획

– 새해 소원지 쓰기, 포토존 구성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해

– 서울 기준, 오전 7시47분에 새해 첫 일출 볼 수 있어…

– 안전을 위해 누적입산객 6천명을 기준으로 입산을 통제할 수 있어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2024년 갑진년 새해 첫 날 아침 7시에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2024 아차산 해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아차산은 산세가 완만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오를 수 있고 전망이 좋다. 구는 서울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해맞이 명소, 아차산에서 해맞이 행사를 열어 주민화합과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아차산 입구에 들어서면 ‘희망의 문’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입구에서 토요한마당까지는 ‘청사초롱’을 설치하고 낙타고개까지 가는 길에는 따뜻한 느낌의 ‘알전구 조명’을 설치해 이른 새벽 방문객들의 발길을 비춰준다.

아차산어울림광장과 토요한마당에 조명과 함께 용 모양의 조형물들로 사진촬영구역(포토존)을 꾸며놓아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어울림광장에는 새해 소망을 바라는 자리인 ‘소원의 북’을 만들었고, 토요한마당에는 새해소원지 달기 행사를 진행해 함께 온 일행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본격적인 행사는 7시부터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진행된다. 발광다이오드(LED) 북타고,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주요내빈의 새해 인사와 희망의 함성을 외치는 순서로 이어진다.

구는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지난 20일, 광진경찰서와 광진소방서 등 유관 기관 관계자 40여 명과 함께 안전대책 보고회도 개최하여 머리를 맞댔다. ▲등산로별 안전관리 인력배치 ▲인파밀집 대응조치 ▲구‧경찰‧소방 합동 종합상황실 설치‧운영 ▲긴급상황 행동요령 ▲위생관리 및 교통 대책 등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히 챙겼다.

특히, 올해는 주민의 안전을 위해 누적 입산객 6천 명이 넘으면 입산을 통제할 수 있으며, 동의초등학교 사거리부터 생태공원 삼거리까지 1일 0시부터 9시까지 교통을 통제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아차산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 라며 “갑진년 새해에 아차산에서 좋은 기운과 아름다운 추억을 가져가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축제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광진구청 홈페이지 https://www.gwangjin.go.kr/ >자료출처 및 링크

(본 기사는 www.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3년 12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전체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