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책과 함께한 가을축제…‘2023 파주북소리’성황리 마무리

캠핑장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3-10-30 17:23
조회
960


파주 대표 도서문화축제인 ‘파주북소리’ 축제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파주출판도시에서 많은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파주북소리는 ‘신선한 책’을 주제로, 영화, 음악, 공간, 커피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복합문화예술 도시로서의 출판도시를 보여줬다.

27일 오후 ‘북시티 국제 그림책 신인상 시상식’과 함께 개막식으로 시작된 축제는 28일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축제 기간 문학과 청소년, 창작(크리에이티브), 공간(스페이스), 커피, 음악, 영화를 접목한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 밖에도 파주의 여러 지역서점, 지역출판사 등 유관기관이 함께 연계해 진행한 ▲문발 이웃 쿵짝쿵짝 ▲경기동네책방장터 ▲기회소득 수혜 예술인의 거리 공연 ▲경기도 기회소득주간 행사 ▲서울책보고 등이 마련되어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는 ‘직거래장터 햇빛장’과 북시티 국제 그림책 어워드의 수상작과 추천작을 직접 보고 감상할 수 있는 ‘국제 그림책 교류전’에 대한 열기도 뜨거웠다.

이날 가족들과 함께 파주북소리를 찾은 한 시민은 “올해는 북소리 축제가 야외에서 열려 가을 소풍을 온 것 같았다”라며, “특히, 탁 트인 공원에서 공연이나 강연뿐만 아니라 먹거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파주북소리에서 시민들이 가을의 정취와 함께 책을 통한 다양한 분야를 접하며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파주북소리를 통해 파주시를 책과 함께하는 문화의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파주시청 홈페이지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