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아이가 행복한’ 창원특례시서 ‘꿈모아 페스티벌’ 개최

캠핑장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11-10 16:18
조회
53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9일 창원용지문화공원에서 창원시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 ‘2024년 꿈모아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24년 꿈모아페스티벌’은 '꿈을 모자이크하는 아이들의 페스티벌'의 줄임말로써 창원시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발표하며 즐기는 행사다. 케이팝(K-POP)댄스, 치어리더, 우쿨렐레, 오케스트라 공연 등 총 6개 팀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페이스페인팅, 인식개선 두더지 게임, 네일아트 등 체험과 추억의 뽑기놀이, 솜사탕, 닭강정 등 먹거리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가족과 함께 마음껏 웃고 즐기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날 창원시는 지역아동센터 발전에 기여한 우수종사자 표창과 창원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주관 사생대회 입상자 상장을 전달하고 축하하였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아동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하는 돌봄 중심기관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을 위해 종합적인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아동복지에 대한 수요 증가에 발맞춰 시도 방과 후 돌봄 아동에 대한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공정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드림스타트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아이가 행복한 도시, 희망이 자라는 창원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https://www.changwon.go.kr/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