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이상원미술관 개관 10주년 기념 연주회 15일 개최

캠핑장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08-12 18:19
조회
93

이상원미술관 개관 10주년 기념 연주회가 오는 15일 오후 3시 이상원미술관 본관 1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주회는 이상원미술관 개관 10주년과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했으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상원미술관 개관 10주년 전시회 <이상원, 50년 예술의 여정-파괴될 수 있지만 패배하지 않는다>와 연계한 연주회로 꾸며진다.

행사에는 김황식 안중근의사숭모회 이사장육동한 춘천시장허영 국회의원미술평론가 홍경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음악 공연에는 홍진호 첼리스트강우성 피아니스트(강원대학교 음악대학 교수), 김주연 성악가가 참여한다.

연주곡 중에는 이은상 시인이 쓴 시에 김동진이 곡을 붙인 성악곡 <가고파>, 안의사의 모친 조마리아 여사가 보여준 인간적 한계를 초월한 사랑에 경의를 표하는 의미로 카치니의 <아베마리아>, 나라 잃은 슬픔과 애통함을 음악으로 표현했던 쇼팽의 <녹턴>, 그밖에 바흐의 <무반주 첼로 모음곡등이 연주된다.

연주회 이후에는 이상원미술관 개관 10주년 전시회를 위해 특별히 공개된 안중근 의사 표준 영정 원본을 관람한다.

ad5947c6-166f-43f2-9c13-efc0db784af2.jpg

<안중근 의사 표준 영정>



 

안중근의사기념관에 소장하고 있는 안중근 의사 표준 영정 원본은 이상원미술관 개관 10주년 전시회에서 최초로 대중에게 공개됐다.

안중근 의사 표준 영정은 1970년 당시 화가 이상원이 작업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작품을 소개하고 감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춘천 출신 예술가들이 창작 역량을 키우고 도움 되는 일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https://www.chuncheon.go.kr/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