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청년마음건강 소통데이 「꽁꽁 얼어붙은 청년에 위로」행사 개최

축제 영상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07-01 16:20
조회
134

- 28도내 청년 3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청년마음건강 소통 데이 개최

- 위로와 공감이 필요한 청년들 간의 소통을 통한 관계 형성 기회 제공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부설로 운영중인 청년마음단디센터가 개소 3주년을 맞이하여 28일 창원문화원에서 청년(19~39)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마음건강 소통데이「꽁꽁 얼어붙은 청년에 위로」를 개최했다.

청년마음단디센터는 청년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그들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기 위한 사회적 관계 형성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청년마음단디센터에 대한 인지도 향상하고 지역 청년들의 문화를 누릴 권리에 도움이 되고자 창원청년비전센터와 함께 이번 행사를 추진하였다.

이번 행사는 총 2부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청년들이 가지고 있던 취미와 생각을 공유하고 경험을 나눌 수 있는 ▲ 원데이 클래스(마크라메 DIY, 퍼스널 컬러아로마 키링 DIY) ▲ 감정카드 활용한 네트워킹 파티(감정카드 활용)를 진행했다.

2부 명사 특강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 원장을 초청하여 ▲스트레스그리고 나’ 라는 주제로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 보고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일을 하며 타지에서 혼자 살다 보니 평소 나의 고민을 나눌 대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나와 비슷한 또래 사람들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들어보고 공감하며, ‘나도 열심히 살고 있구나.’라고 힘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이현옥 센터장 직무대리는 이번 행사가 청년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가와 청년마음단디센터의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마음단디센터에서는 청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정신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상담자기보고식 척도검사그룹 프로그램치료비 지원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용 문의는 전화(055-287-1008) 또는 인터넷 누리집(www.minddandi.or.kr)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https://www.gyeongnam.go.kr/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