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무풍 십승지 어울림센터 개관

축제 영상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06-26 20:33
조회
117

무주군 도시재생 인정사업으로 조성된 무풍 십승지 어울림센터(이하 어울림센터)’ 가 지난 7일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무풍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어울림센터의 개관을 알리고 이용을 확산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도시재생 역량강화사업 동아리 참여 주민들의 식전 공연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의장윤정훈 전북특별자치도의원이대석 무풍면 도시재생인정사업협의체 위원장윤주영 무풍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등 기관장들과 지역주민 등 약 35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황인홍 군수는 이곳 어울림센터는 앞으로 일터이자 공동체 활성화 거점자기계발을 위한 삶터이자 쉼터사랑방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이라며

주민 여러분 스스로가 운영하고 관리하는 도시재생 거점시설로서 무풍의 명소이자 우리 군의 자랑이 될 어울림센터가 무풍면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 이를 가능케 해줄 열쇠는 여러분이 쥐고 있는 만큼 자긍심을 가지고 자주 애용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어울림센터(무주군 무풍면 현내리 318-2)는 건축연면적 278.21총 4층 규모로 1층에는 카페와 농특산물 판매장이 위치해 있으며 2층에는 공유주방과 다목적실이, 3층에는 체력단련실, 4층에는 작은도서관과 공부방소회의실 등이 자리잡고 있다.

무풍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23년 8월 설립) 윤주영 이사장은 기존의 낡고 오래된 복지회관을 철거하고 지은 무풍 십승지 어울림센터를 무주군으로부터 위탁받아 관리·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은 물론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어울림센터가 무풍면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간 운영 성과 등을 면밀히 살펴 보완·개선하는 등 도시재생 거점시설의 운영 초석으로 삼을 방침이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https://www.muju.go.kr/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