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전주시, 쾌적하고 편리한 하천 산책로 만든다!

관광지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05-02 18:37
조회
15
하천 화장실 대상지 선정기준(유휴부지, 기반시설, 접근성, 설치 간격 등) 마련

하천 산책로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올해 공중화장실 5개소 추가 확충할 예정

 

전주시가 시민들이 일상에서 불편 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 환경을 만들기로 했다.

시는 하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올해 전주천 1개소와 삼천 3개소, 아중천 1개소 등 총 5개의 하천 화장실을 추가 확충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올해 조성될 하천 화장실 설치 대상 지역은 △전주천 송원초 인근 △삼천 원당교 인근 △삼천 더샾효자2차아파트 인근 △서신 e편한세상아파트 인근 △아중천 우아동성당 인근 등이다.

이를 위해 시는 무분별한 설치를 방지하기 위해 △홍수위 선의 유휴부지 여부 △기반시설 유무 △이용객이 많은 지역 △접근이 용이한 장소 △설치 간격(기존 화장실, 하천 화장실) 등 화장실 대상지 선정 기준을 마련해 이를 적용해 대상지를 확정했다.

시는 지난 1월부터 천변 화장실 확충을 위한 설계를 진행해왔으며, 신속한 화장실 설치를 위해 우선 2개소를 단계별로 발주해 지난 4월 삼천 원당교와 삼천 더샾2차아파트 인근 등 2곳에 대한 공사에 착수했다.

이후 시는 5월 중 전주천 송원초 인근과 아중천 우아동성당 인근 등 2개소에 대한 착공에 들어가 오는 6월 말까지 4개 화장실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승철 전주시 도시건설안전국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에서 불편함 없이 하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천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전주시청 홈페이지 https://www.jeonju.go.kr/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