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제16회 풍년기원제 및 제6회 부여송국리 청동기축제 성료

캠핑장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04-25 00:44
조회
18

부여 송국리유적 일원에서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개최된 제16회 풍년기원제 및 제6회 부여 송국리 청동기축제가 화려한 막을 내렸다.

청동기의 중심풀마을 넘어 세상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청동기 시대를 재현한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볼거리로 1600여명의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다녀가는 등 대성황을 이루었다.

첫째 날은 풍년기원제 제례 행사와 합수식을 통해 마을의 풍년 농사와 안녕을 기원하고선사시대 성화 봉송떡메치기 퍼포먼스 등을 통해 청동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또한, 24개 마을을 대표하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물동이 나르기창 던지기노래자랑의 시간을 가지는 특별한 단합대회도 진행되었다.

송국리유적 사진전시관민경희 화가의 풀마을 갤러리서각 갤러리 외에도 송국리형토기 만들기와 탄화미, 7곡 체험짚풀공예새끼꼬기고사리 꺾기 체험미니화로 구이 등의 낯선 청동기 문화 체험을 통해 재미있고 신나게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들도 눈에 띄었다.

둘째 날은 송국리유적 일원 둘레길 걷기북 콘서트가 성황리에 끝났으며 청동기 축제의 이색 체험 프로그램인 고사리 꺾기 체험 등이 큰 인기를 얻었다.

이 밖에도 두레풍장과 난타공연색소폰연주축하공연 등이 함께 진행되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창노 부여송국리유적정비지원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성과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앞으로 송국리유적의 의의를 되새겨 더욱 세상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명품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황대진 초촌면장은 이틀 동안 많은 분들이 우리 초촌을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하다주민들 스스로가 고뇌하고준비하고참여하고즐겼기 때문에 이번 축제가 더욱 뜻 깊었다몇 달 동안 축제 준비를 위해 최전선에서 뛰어주신 추진위원회 및 지역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부여군청 홈페이지 https://www.buyeo.go.kr/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