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곰솔누리숲 황톳길에서 맨발 걷기 해볼까?

관광지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04-04 21:12
조회
64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최근 건강관리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맨발 걷기 열풍에 발맞춰 곰솔누리숲 7블럭(정왕동 1969번지)에 황톳길을 조성했다. 황톳길은 맨발로 걸을 수 있는 공간으로, 일상 속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시민들을 위한 휴식과 재충전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맨발 걷기 황톳길은 약 1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작년 11월에 착공해 지난 3월에 공사를 완료했으며, 4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황톳길은 총 250미터 길이로 구성돼 있으며, 맨발로 걸은 후 발을 닦을 수 있는 세족 시설과 벤치 등의 휴게공간이 함께 조성돼 있다.

맨발 걷기는 발과 땅의 표면이 접촉함으로써 지압 효과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혈액순환이 개선되며, 몸 전체의 신경 체계 및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흙길(굵은 모래)이 아닌 황토를 사용함으로써 황토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을 통해 세포의 생리작용을 촉진하고 몸의 독성을 제거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는 황톳길 조성을 확장해 시민들에게 건강한 산책로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조성된 곰솔누리숲 7블럭 황톳길을 시작으로 곰솔누리숲 3블럭(정왕동 1953번지)과 정왕3동 해안녹지(정왕동 2140번지)에 추가로 황톳길을 조성하고 오는 6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강송희 시흥시 녹지과장은 “맨발 걷기 산책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황톳길 운영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추가적인 걷기길 조성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시흥시청 홈페이지 https://www.siheung.go.kr/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