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축제극장 몸짓 새 시대 맞는다…오는 3월 5일 열린극장 재탄생

캠핑장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03-05 19:35
조회
131

축제극장 몸짓을 12년 만에 다시 운영하게 된 ()춘천마임축제(이사장최양희)가 오는 3월 5일 오후 4시 개관식을 개최한다.

춘천시에 따르면 축제극장 몸짓은 지난 2010년 5월 19일 지하 1지상 3층 규모로 개관했다.

124석의 공연장과 연습실분장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지난 20여 년간 마임뿐 아니라 국악무용연극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개관 이후 2010년부터 2012년까지는 ()춘천마임축제가 운영을 맡았고이후 2013년부터 2023년까지는 ()춘천시문화재단이 운영했다.

최근 위탁 기간이 종료되면서 축제극장 몸짓 민간위탁심의위원회는 ()춘천마임축제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위탁 기간은 2024년 1월부터 3년간으로, 1월부터 두 달간의 극장 재정비를 마쳤다.

()춘천마임축제는 다시 축제극장 몸짓을 운영하면서, ‘열린극장을 표방한다.

대관 공연이 없을 때는 사실상 닫혀있는 공간이었던 극장을 항시 열어두고 내부에 휴식 공간을 마련할 방침이다.

무엇보다 아카데미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찾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다.

축제극장 몸짓은 정기대관과 수시대관으로 나눠 대관을 진행할 계획이며 대관에 관한 사항은 춘천마임축제 누리집(www.mimefestival.com)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개관식은 지역 기관단체와 문화예술계 인사지역 예술인과 청년 기획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춘천마임축제를 대표하는 세 개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마임배우 류성국’, 다미르씨어터 송다민의 마임공연과 춘천마임축제의 제작공연 마임시티즌의 슈트맨’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예술가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실험과 도전을 담은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2018년부터 진행되는 마임프린지 경연대회도 3월 6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마임프린지 경연대회에는 총 21팀의 예술가들의 공연이 열리며모든 공연은 무료다.

강영규 춘천마임축제 총감독은 그동안 춘천문화재단에서 극장을 잘 운영해 주셔서 춘천의 대표 소극장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라며 이제 축제가 가진 역동성과 예술이 가진 창조성이 예술가의 몸짓 그리고 그에 반응하는 시민의 움직임을 통해 소통되는 극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춘천의 공연예술축제가 시즌별로 진행될 뿐만 아니라 예술가청년 기획자시민 등 많은 사람이 극장의 안과 밖을 모두 쓸 수 있는 역동적인 극장으로 운영하겠다며 운영 포부를 밝혔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춘천시청 홈페이지 https://www.chuncheon.go.kr/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