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예산군, 장난감도서관 토요일 운영 추진

축제 영상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02-25 15:07
조회
161
 


예산군 장난감도서관이 토요일 운영 확대 추진에 나선다.

기존 장난감도서관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해왔으나 평일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또는 맞벌이 가구의 편의성을 고려해 오는 1월 20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추가로 시범 운영 중이다.

장난감도서관은 오는 3월까지 시범운영 후 토요일 운영 확대(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보유 장난감 품목을 예산군 누리집 게시판(https://www.yesan.go.kr/)에 게시해 양육자가 장난감을 미리 확인하고 대여할 수 있게 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장난감도서관 회원가입 대상은 군에 주소를 둔 영유아(만 6세 미만또는 영유아의 직계존속이며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 영유아와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고 방문해 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장난감 대여를 통해 영유아의 기본적인 놀이권을 보장하고 장난감 구입에 따른 부모의 경제적 부담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을 통해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장난감도서관을 운영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예산군청 홈페이지 https://www.yesan.go.kr/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