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구미시, 힐링과 즐거움이 가득한 산림휴양문화 조성

관광지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01-25 14:58
조회
11
구미시, 힐링과 즐거움이 가득한 산림휴양문화 조성

- 어린이를 위한 천생산성 산림욕장 숲 놀이터 조성 -

- 도심에서의 짜릿한 숲속 휴식과 산림 레포츠 시설 확장 -



<사진자료제공 : 구미시청 홈페이지>

 

구미시가 늘어나는 산림 휴양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맞추기 위해 다양한 산림휴양시설들을 특색있게 조성해 도내 최고의 산림문화․휴양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천생산성 산림욕장 어린이 숲 놀이터 조성, 구미 에코랜드 숲속 놀이마당 및 생태학습장 조성 등 산림휴양시설 확충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힐링하는 산림휴양문화 공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천생산성 산림욕장 어린이 숲 놀이터 조성

구미시의 관광 명소 중 하나인 천생산성 산림욕장은 2002년 개장 이후 매년 약 2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구미시의 대표적인 산림휴양시설 중 하나이다.

천생산성 산림욕장은 도심 근교에 유아숲체험원, 등산로, 출렁다리, 전망대, 대피소 등을 조성해 일상생활 속 힐링 산림휴양 공간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유아 숲 체험원은 ‘22년도 기준 180개 이상 어린이집‧유치원의 16,000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올해 유아 숲 체험원과 연계해 사면을 이용한 경사 놀이대와 대형 네트 모험시설, 모래 놀이터 등 어린이들의 안전이 확보된 모험‧체험형 숲 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이며, 상반기에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놀이시설에 대한 업체를 선정해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총사업비는 10억 원(도비 3, 특별조정교부금 2, 시비 5)으로 차별화 및 특색있는 숲 놀이터를 조성하고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해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문성과 창의성 등이 확보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도심 속 짜릿한 숲속 힐링 체험산림 레포츠 시설 확충

지난해 구미 에코랜드 내 롤러코스터형 공중 이동시설인 『짚 코스터』와 옥성자연휴양림 내 『네트 모험시설』 조성을 완료했다. 현재 무료 운영 중인 짚 코스터는 2개월간 1,129명이 이용했으며, 방문객들의 모험시설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옥성자연휴양림 내 네트 모험시설은 올해 상반기에 개장할 계획이다.

또한 구미시는 도심 속에서 휴식하고 즐기는 다양한 산림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구미 에코랜드 내 숲속 놀이마당 및 생태학습 공간 등을 조성해 산림휴양시설 확충으로 시민들에게 숲속에서 놀며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한 야외놀이시설과 체감형 생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30억 원(도비 15, 시비 15)으로 에코랜드 내 숲속 놀이마당 및 생태학습 공간은 2024년 1월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해 6월에 착공을 시작, 12월에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숲에서 놀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휴양시설 확충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나은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온 가족이 즐기는 맞춤형 산림문화와 휴양 시설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구미시청 홈페이지 https://www.gumi.go.kr/
전체 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