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oGo

부산 디지털체험존, 키오스크부터 가상현실(VR)까지 상시 체험 가능!

캠핑장
작성자
festivalgogo
작성일
2024-01-18 17:37
조회
33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에도 부산도서관과 부산진구청에 디지털체험존을 상설 운영해 시민들이 무료로 신기술 디지털기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체험존을 방문하면 재난 상황 가상현실 체험, 스마트미러 증강현실을 활용한 헤어스타일․염색 체험, 키오스크(식당, 교통, 은행 등), 인공지능(AI) 스피커 등 신기술이 접목된 디지털기기를 안전․커리어․리빙․미래 4가지 테마로 체험해 볼 수 있다.

한편, 시는 오는 3월부터 시민의 디지털 역량향상과 일상 속 디지털 문제해결을 도와주는 '디지털 역량향상 교육'을 개강한다.

어린이 코딩 교육, 학교 밖 청소년 진로 체험, 일자리 연계 교육 등 부산형 특화교육을 통해 디지털 역량향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동형체험존인 '에듀버스'를 활용해 소외지역 없이 디지털기기 체험과 교육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축제․행사, 박람회에도 배치해 많은 시민에게 디지털배움터를 알릴 예정이다.

부산시 이경덕 기획관은 “키오스크 음식 주문, 기차표 모바일 예매 등 비대면․무인화가 보편화돼 디지털 부적응자는 생활 속 불편을 넘어 디지털 사회에서 배제될 우려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디지털 체험과 교육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라며, “우리시는 2024년에도 집 가까운 곳에서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받고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부산시민이 디지털 세상에서 소외되지 않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부산시청 홈페이지 https://www.busan.go.kr/
전체 0

Scroll to Top